이런 저런 이야기

홍대 일본 라면집 - '큐슈라멘 나고미'

은하철도의 귀환 2010. 9. 21. 08:00

 - 홍대 일본 라면집 '큐슈라멘 나고미' -

 

 홍대입구역 5번 출구를 나와서 서교호텔을 지나 규수당 예식장 가기 전 골목길 안쪽에 자리잡고 있는

일본 라면집입니다. 살짝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날이 어두워지면 지나치기 쉽습니다. 상호에서

알수 있듯이 돈코츠 국물이 기본인 라면이 메뉴입니다. 나고미는 큐슈 쿠마모토현에 있는

지명과 명사로 온화함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니까 아마 라면을 먹고 마음이 온화해지라는

뜻 같습니다. 다른 라면집에 비해서 가게 안이 넓은 데도 잠시 기다려야 했습니다.

 

골목 중간에서 살짝 안쪽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큐슈라멘 화 나고미라고 적혀 있는 간판.

 

테이블 6개에 바가 있는데도 손님들로 꽉 차 있네요. 까만 벽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붙어있고...

 

대표 메뉴인 나고미 라멘과 여러가지 라면 메뉴들...

 

창가 바에 자리잡고... 절인 생강, 깨, 후추, 간장 통이 보이고...

 

서로 다른 곳을 응시하고 있는 인형들이 귀여워서 한 방 찍고...

 

나고미 라멘은 숙주나물, 차슈, 파, 죽순, 김, 목이버섯, 반숙 달걀이 보이고... 깨를 갈아 넣고...

 

노란 곧은 면과 다양한 고명들이 잘 조화되어 있네요. 삶는 정도도 주문이 가능하고...

국물 맛이 일본 맛집에서 먹는 듯한 착각을... 정말 맛있네요.

 

맛있는 국물 떠먹고... 반숙 달걀은 하나 먹고 맛있어서 아껴 먹느라 남겨 놨어요 ㅋㅋ

 

게키카라 라멘은 이름처럼 격하게 맵지는 않네요. 숙주나물, 차슈, 파, 목이버섯이 보이고...

 

살짝 얼큰한 맛입니다. 숙주나물과 면을 집어서...

 

붕이가 맛있는 국물을 남겼네요. 아까워라...